본문 바로가기
육아/육아팁공유

아기 간식으로 사과 당근 퓨레 만드는 법

by 또리맘님_ 2020. 11. 28.
반응형

 

 

당근을 간식으로 주고 싶지만

아직 소화가 될만큼 잘 씹을 수가 없는 또리에게 사과 당근 퓨레를 만들어 주기로 했어요.

 

건강한 간식을 주고 싶은 엄마의 마음은 다 똑같겠지요?

 

 

외출 시에 가져다니면서 먹이곤하는 

시판 사과 당근 퓨레의 비율을 보니 사과 75% 당근 25%더라구요. 

저는 사과 2개에 당근 반개를 넣었어요. 적당히 달달하고 맛있어요. 

 

사과가 2개나 들어가도 130g x 2개 밖에 안나오더라구요. 

 

 

1. 사과를 졸이듯 삶아줍니다. 5분정도 삶아주었어요. 

 

 

2. 당근도 같은 방식으로 삶아줍니다.

딱딱하니까 사과보다 더 오래 삶아야해요. 

 

 

3. 다 삶긴 사과와 당근을 믹서기에 넣고 갈아줍니다. 

 

 

이렇게 삶고 갈기만 하면 끝!

 

샤베트같은 질감의 당근색 퓨레가 탄생했어요. 

저는 냉장고에 저장해두고 전자레인지에 30초 돌려 살짝 따뜻하게 줘요.  

 

 

 

시판 퓨레는 평균적으로 100g인데 또리한테는 적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130g을 담아보았습니다. 

 

시판퓨레 기준으로 아기 양껏 담아주시면 되시겠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