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육/또리맘 책육아

동원 책꾸러기 좋은책맘에 선정되었어요. (+ 지원방법)

by 또리맘님 2021. 8. 9.
728x90
반응형

 

처음 받은 책


지난 달 동원 육영재단에서 2007년 부터 시행하고 있는 책꾸러기에 좋은책맘으로 선정되었어요.

동원 책꾸러기란?

1. 만 6세 이하의 자녀에게 2. 한 달에 한 번 무료로 3. 12개월 동안

책을 보내주는 프로그램이에요.


매달 책꾸러기 웹 싸이트에서 추천 도서 목록을 제공하고요, 그 중 한권을 선택해서 받을 수 있어요.


책꾸러기 장점


첫째, 추천 도서 목록을 제공한다는 점에서 엄마들에게 책 고르기의 길잡이가 되어줄 것 같아요.
유명한 전집은 있어도 유명한 단행본은 접하기가 쉽지 않으니까요.
매달 연령에 따른 추천 도서가 20권이 주어지고 그 중에서 선택해서 받을 수 있어요.




저는 이번에 <지하 100층 짜리 집>을 선택했는데, 아니나 다를까 전 연령대를 통 틀어서 맘 신청수가 가장 많더라고요.
100층짜리 집 시리즈는 그렇지 않아도 궁금했었는데 다들 저랑 같은 마음.. ㅎㅎ
책을 받을 시기엔 이미 19개월차라 0~2세를 위한 단행본을 선택하기는 망설여져서 2세연령에 적합한 책으로 골랐어요.
신청자수가 몰리면 출판사 재고 등의 문제로 다른 책을 보내 줘요. 그래서 책 선택은 1순위, 2순위 두 개까지 해요.


▼ 추천 책 리스트는 좋은책맘이 아니더라도 누구라도 볼 수 있어요. 아래 링크 첨부해요.
https://www.iqeqcq.com/applybook/recommend

둘째, 아이들에게 설레는 한 달을 줄 수 있을 것 같아요.
누군가가 한 달에 한 번 나를 위한 책을 선물로 보내준다면?
좋은책맘 자녀 신청연령이 만6세기에, 저희 아기보다 좀 더 큰 아이들 같은 경우에는 설레는 맘으로 기다릴 것 같아요.
그리고 그 기억이 아이들에게 책에 대한 좋은 기억으로 남길 바래요.
엄마와 함께 받은 책을 보고 엄마와의 시간을 가까이 하는 것 만으로도 아이에겐 행복한 일이지 않을까요?
그래서 어쩌면 아이가 좀 더 크고 나서 신청하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고, 지원해서 떨어지더라도 계속 해 볼만 한 것 같아요.
그래서... 지원방법은요.

지원 방법


<언제>
매월 1일~20일까지 지원받아요.
<어디서>
동원 책꾸러기 웹싸이트 https://www.iqeqcq.com/whatkidsbook/kidsbookintroduce
해당 링크 맨 아래에 지원 버튼이 있어요.
<지원자격>
자녀가 만 6세 미만인 부모 누구나/ 한 가정에 한 번만 / 사이트 회원가입, 네이버 <동원 북키즈 카페> 가입 필수
<당첨 발표>
매달 25일
<낙첨된 경우>
다음 달 1일 부터 20일 사이에 다시 지원합니다.


저는 두 번째에 당첨되었어요. 사실 이리 빨리 될 줄 몰랐는데 운이 좋았던 것 같아요.
다른 분들도 신청하셔서 같이 좋은책맘 되어보아요!

728x90
반응형

댓글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