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육/영어 그림책

영어그림책 #1. The very hungry caterpillar (배고픈 애벌레의 모험 이야기)

by 또리맘님 2021. 9. 6.
728x90
반응형
#1

제목: The very hungry caterpillar
작가: Eric Carl
주제: 배고픈 애벌레가 아름다운 나비가 되는 과정
소재: 애벌레, 음식, 색깔, 요일, 수세기, 변태(metamorphosis)
(AR) Book Level: 2.9

 

 

 

에릭칼의 세 번째 그림책인 'The very hungry caterpillar' 입니다. 

작은 알에서 태어난 배고픈 애벌레가 과일을 먹다가

결국 몸에 좋지 않은 음식을 한꺼번에 많이 먹고는 배탈이나지만,

초록잎을 먹자 다시 기운을 되찾고 번데기를 만들어 변태를 거쳐 아름다운 나비가 되었다는 이야기에요. 

 

주제는 단순한듯 하지만 에릭칼 그림의 미학적인 부분 때문에 유명한 책인 것 같아요. 

실제로 에릭칼은 자신을 소개할 때 graphic designer라고 하고, 

자신의 작품에 유독 흰 배경이 많은 이유는 등장인물을 돋보이게 함으로써 보는 이의 눈이 즐겁게 하기 위해서 라고 합니다.

 

 

특히 애벌레가 과일을 파먹는 것을 책에 구멍을 뚫어놓는 아이디어로 표현한 점이 참신했어요. 

종이에 펀치로 구멍을 뚫다가 이 책에 대한 아이디어가 생각난거래요. 

 

 

해당 인터뷰 말미에 에릭칼이 책에 대해 인터뷰 한 것중에 인상 깊은 내용이 있어요.  

작고 보잘것 없는 벌레지만 아름답고 큰 나비가 되어서 세상으로 나아가 재능을 펼칠 수 있다고요. 

 

 

It's a book of hope. You little ugly insignificant bug, 
you too can grow up to be a beautiful big butterfly, 
fly into the world, and unfold your talents.



에릭칼님이 아이들에게 주고 싶은 메세지가 결국 이거였던 것 같아요. 가슴이 따뜻해집니다. 

에릭칼 할아버지, 저는 언제쯤 커다랗고 아름다운 나비가 될 수 있나요? 

 


참고하면 좋을 영상

The Very Hungry Caterpillar animated film

 


 

메사추세츠 암허스트에 Eric Carl Museum of Picture Book Art 가 있네요.

메사추세츠에 언젠가 방문할 기회가 있다면 아이 데리고 한번 가보고 싶어요. 

 

 

728x90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