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육아템 리뷰

이케아 소형 트롤리 로스훌트 잠자리독서용 미니책장으로 이용해요

by 또리맘님_ 2021. 12. 28.
반응형

 
국민 기저귀 보관함 이케아 트롤리죠? 로스코그 구매해서 1년 넘게 정말 잘 썼었어요.
►관련글 2021.01.02 - [리뷰/육아템 리뷰] - 이케아 3단 트롤리 1년 사용 후기, 깔끔하게 재정리 했어요.

그러다 아기가 커감에 따라 아기의 옷장이 따로 생기고, 로스코그의 크기만큼 큰 트롤리가 필요 없어졌구요,
그래도 여전히 잠자기 전에 갈아줄 기저귀라던가 잡동사니가 들어갈 보관함은 필요했기에 고민없이 로스훌트를 선택했어요.
 


한층은 기저귀보관함으로, 한 층은 잠자리 독서 때 읽어주는 미니 책장으로!

로스훌트는 원래 3단짜리인데 길이가 긴 책도 있어서 아기가 뽑아보기 쉽게 가운데 칸은 뺐구요,
바퀴는 필요가 없어서 달지 않았어요.
아기가 있다면 오히려 바퀴 땜에 미끄러져 위험할 수도 있으니 이동이 필요가 없다면 달지 않는 것도 방법이에요.

로스훌트와 로스코그의 크기 비교입니다. (퍼옴)


저는 잠자리에서 읽어줄 때 막 구겨도 괜찮을 보드북 위주로 넣어두는데 양장으로 넣으면 꽤 많이 수납이 될 것 같아요.
중간 칸을 빼니 책을 뽑기에도 수월한 공간이 나와요.


윗 칸은 기저귀랑 수면등, 그리고 액상 유산균과 비판텐 등을 담은 보관함을 두어서 자기 전에 사용하고요,
원래는 잡동사니들을 <순네르스타>에 담아서 트롤리에 걸어두고 썼었는데 아기가 자꾸 빼내서 어질러서
뚜껑이 닫히는 보관함에 넣어뒀어요.


후기샷 찍는다고 처박아둔 순네르스타 가지고 와서 걸어봤어요 ㅋㅋ
어지르지 않는 월령의 아이라면 순네르스타 바구니에 잡동사니 담아두는 것도 추천해요.
로스훌트에 매달면 쪼르르 세 개정도 매달 수 있을 것 같아요.


제가 사용하고 있는 잡동사니 보관함도 이케아 제품이에요. 뚜껑이 달려있어서 저장이 용이하고 쌓기도 가능해요.



로스훌트에 딱 맞는 기저귀 보관함을 못 찾았었는데 이케아 <바리에라 수납함>이 어느정도 맞아요.
맞춘 것 처럼 딱 맞는 사이즈는 아니지만 그럭저럭 괜찮은 것 같아요.


바리에라 사용시에 요 정도의 틈은 비어요.


거실에도 로스훌트를 하나 더 사용하고 있어요.
상단에는 아기 앞치마, 밥 먹고 손 닦일 때 쓰는 손수건, 중간엔 기저귀, 아래칸엔 아기 손톱깎이 등이 든 수납함을 넣어두었어요.
역시 바퀴는 달지 않았고 만족하며 사용중이에요.



☆ Tip ☆
저는 이케아 고양점을 이용하는데 가보니 로스훌트가 매진이었고,
인터넷에서도 수시로 확인했는데 계속 품절이라고 떠서 오늘의 집 싸이트를 이용해서 구매했어요.
왠걸 바로 배송이 되더라구요? 혹 품절 뜨시면 오늘의 집 싸이트 이용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공홈에도 재고가 없는 걸 타 사이트에서 파는게 좀 이상한 것 같긴해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