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육/책과 놀이

25개월 아기 책 놀이와 일상 발도르프 교구 스스로 사용

by 또리맘님_ 2022. 4. 1.
반응형

 

유난히 비가 많이 내린 3월이에요.
날씨가 아직 봄도 아닌 것이, 꽤 쌀쌀해서 안에서 보낸 시간이 많았어요.
밖을 가더라도 실내 아쿠아리움, 식물원 같은 곳을 찾아다녔고요.
뒤돌아보니 책보다는 그냥 놀기에 집중했던 한 달이라는 듭니다. 뭐든 즐거우면 되는 거죠?
 
 


예전에 남편이 무슨 이벤트에 응모해서 당첨이 되어서는 아기 가방이랑 우산을 경품으로 받았어요.
신기한 거 많이 하는 남편..

비 오는 날 비와 관련된 책을 보다가 우산을 갖다 주니 빙빙 돌리며 엄청 좋아하며 잘 가지고 놀았어요.

올여름엔 장화 신고 우산 쓰고 비를 맞아볼 수 있을까요?
아직 망아지처럼 뛰어다니느라 비까지 내리면 컨트롤이 안될 것 같아서 두렵네요. ㅋㅋ



평일 오전에 코엑스 아쿠아리움 갔다 왔는데요. 사람이 없어서 너무 좋더라고요.
신기한 물고기가 정말 많아서 제가 더 신이 났던 것 같아요.


아쿠아리움을 갔다 와서 물고기랑 부쩍 더 친해진 또리예요.
추피책 중에서 수족관을 가는 에피소드가 있는데 그거 보고는 아쿠아리움이라는 말 대신 수족관이라는 말을 쓰네요.
집에 있는 물고기 책 <Hooray for Fish>를 꾸준히도 좋아하길래 색종이에 쓱쓱 그림을 그리고 오려 붙여서 바닷속을 꾸며줬어요.



아기 두 돌 되기 전에 샀던 발도르프 교구인데 25개월 되니까 혼자 꺼내서 잘 가지고 놀아요.
알 수 없는 나열을 하길래 뭐냐고 물으니까 무지개래요.
인형도 잘 넣어주고요. 누구냐고 물으면 엄마 아빠라고 짧은 역할놀이도 해요.
방에서 거실로, 부엌으로, 하나씩 옮기며 대근육 운동도 하고요,
각도도 비뚤어진 것 같으면 세심히 조절하며 갖다 두는데 자기만의 예술적인 시각이 있나 봅니다.
 


저는 인스타 공구로 구매했는데 강마루에 교구 색이 찍혀요...;; 심지어 하나는 아기가 만졌는데 뚝 부러져서 본드로 붙여놨어요.;;
오리지널보다 몇만 원 저렴한 가격대로 샀지만 거치대를 따로 구매해야 해서 그 금액 더하니 다른 제품 사는 거랑 다름없었어요.
판매자가 제공하는 거라고 광고하던 활동지는 받아보니 엉망이었고요.
 
 

⦿ 발도르프 교구 구매 시 주의사항


✔︎ 염색이 잘 되어서 묻어나지 않는지,
✔︎ 약해서 쉽게 부러지진 않는지,
✔︎ 마감이 잘 되어있는지,
✔︎ 인형이랑 공 거치대가 포함되어 있는지

 
 

잘 살피셔서 구매하시길. (사실 직접 써보지 않는 이상은 모르죠 뭐..)

 

또 비가 왔던 어느 날, 작년 여름부터 쭈욱- 날씨 안 좋을 때 애용하고 있는 매트와 편백칩의 콜라보!
아기 발가락 사이에 편백 끼우기, 옷 속에 넣고 장난치기, 비 오는 것처럼 머리 위로 뿌려주기..ㅋㅋ
이 위에서 악기 연주도 하고, 자동차 갖다 놀고, 책도 읽고 그냥 놀이터입니다.
 


▶︎관련글
2021.08.10 - [리뷰/육아템 리뷰] - 편백큐브로 집콕놀이하기 (팜카밀레 놀이매트×고향나무 편백칩)
 
 
 

 

세이펜, 에그펜 및 각종 펜들 어디에 보관하시나요?
저희 집은 그전엔 집 안 여기저기에 돌아다녔었는데 이제 제 자리 찾았어요!

이케아 싱크대 있는 분들은 여기에 바구니 매달아 보세요. 나름 꿀팁이라면 꿀팁!!
바구니는 이케아 순네르스타입니다.

꼭 이케아 싱크대 아니더라도 레일이나 손잡이 있는 곳이면 괜찮을 것 같아요.
 



 

식을 줄 모르는 식물에 대한 관심으로 식물 책을 끼고 다니며 읽고 또 읽는 25갤 또리.
동물도 아니고 식물이 뭐가 그리 좋을까? 수목원에 데리고 가면 물 만난 물고기가 됩니다.
 
 

 

아기는 잠자리 독서 삼매경, 엄마는 꼼지락거리는 아기 발가락 구경 ❤︎
아기를 품에 안고 책을 읽어주는 시간들이 감사하고 소중해요.
아기가 글자를 깨우쳐서 제가 필요치 않는 날이 오면 은근히 슬플 것 같단 생각이 문득 드네요.





비 오는 토요일 오전,
아기는 남편에게 맡겨두고 근처 도서관에서 아기책과 제 책 몇 권을 빌려왔어요.

그리고 집 앞 카페에서 빗소리 들으며 바닐라빈라떼 한 잔 마시니 너무 좋았네요.
책이 있어 든든하고 커피가 있어 행복했던 날입니다.



▶︎ 관련글
2022.03.25 - [육아/개월별 성장일기] - 25개월 성장 발달 사항 (혼자 잘 놀아요, 의견을 말해요)
2022.03.22 - [교육/엄마표 영어] - 엄마표영어 진행 현황(동영상, 책, 놀이) 25개월 문장발화 시작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