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육아/육아팁공유

신생아 안는법과 아기 안을 때 주의사항

by 또리맘님_ 2020. 6. 10.
반응형

 

 

'아기는 목이랑 엉덩이를 받쳐 안는다.'

이건 너무 당연한 사실이죠?

이거 말고 제가 또리를 안으면서 후회되는 점 하나를 

공유해보려고 합니다. 

 

 

 

밤낮없이 수유 하느라 욱신거리는 손목,

출산 하고 배에 힘은 안 들어오죠..  

엄마는 아기 돌보느라 지치고 힘들어서 힘이 쭉쭉 빠지는데 

아기는 잘 먹고 잘 크느라 점점 무거워져가요. 

아기를 안다가 손목에 힘이 없어서 떨어뜨릴 뻔 한 적도 있답니다. 

 

 

 

아기가 작다보니 번쩍번쩍 들었다놨다 했어요. 

속싸개를 했을 땐 그나마 괜찮았을텐데

속싸개도 안하고 들렸다 내려졌다 하는 그 과정이 

아기한테는 롤러코스터를 타는 기분이었을거에요. 

 

 

 

저희 아기는 자다가도 사지를 하늘로 올리고 바르바르 떨었어요. 

모로반사보다 훨 심한 정도로요. 

산후도우미님 세 분이 계셨는데 모두 염려된다고 할 정도였으니까요. 

 

 

아기를 안을 때는 가슴에 딱 붙여서 안고 

내릴 때도 딱 붙여서 내리래요. 

내린 다음에는 손으로 가슴을 지긋이 눌러주고요. 

 

 

다행이 3개월이 넘은 지금, 또리는 가끔씩 놀라긴 하지만

100일 이전처럼 사지를 바르바르 떨지는 않아요.

놀라는건 두 돌 전까지는 계속 된다고 하네요.

 

 

아기 안는 법 숙지하셔서 저와 같은 실수 하지 않으시길 바래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