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육아템 리뷰

패밀리침대 한샘 스테디2 하이 후기 및 패밀리침대 고를 때 주의사항

by 또리맘님_ 2022. 4. 16.
반응형
신나신나



패밀리침대의 특성상 오래 쓸 거 같지 않아서 비브랜드 제품을 네이버에서 구매했어요.
리뷰가 몇 천건이 되는.. 좋다는 후기 일색의...
딱 반년 쓰고 한샘으로 바꿨습니다. ㅠㅠ (한샘이 무조건 좋다는 건 아님)

패밀리 침대는 아기 낳고 처음 사는 분이 많으시기에 원래 어떻게 생겼는지, 어떤 걸 골라야 할지 기준이 모호할 수밖에 없잖아요?
원래 그런가 보다.. 했는데 한샘꺼 사면서 그 전의 침대가 정말 허접했었구나를 비교할 수 있었어요.


이전 제품의 문제점

 


1. 내구성

한 번 옮겼더니 침대와 침대를 연결하는 부위의 프레임 속의 나사가 부러졌어요.

2. 위험성
프레임을 연결시켜 주는 나사가 외부에 그대로 노출되어 있어서 아기가 침대와 침대사이에 발이라도 넣으면 긁힐까 다칠까 불안했어요.

3. 완성도
침대 프레임만 덜렁 있어서 침대 밑에 PE폼이라는 스펀지만 놓여있는 구조였어요.

4. 프레임의 두께
패밀리 침대 특성상 자리를 많이 차지하는데 프레임도 두꺼우니 상하 좌우로 공간을 많이 차지했어요.


그래서 이 네 가지 기준을 충족한 패밀리 침대를 딱 찾았고 그게 한샘 스테디 2 하이였습니다.



1. 연결부위 나사가 혹시라도 노출되어 아기가 다치지 않도록 않도록 덮개가 써져있고,



2. 침대 프래임 아래 상판 모서리에 혹시라도 찍힐까 보호캡도 씌워주고,



3. 가드 두께가 적당하고 바깥쪽은 아예 밀리지 않도록 고정되어 있어서 한 면의 프레임은 필요가 없어졌어요.
따라서 이 전 보다 창문과 침대 사이의 거리를 더 띄웠음에도 불구하고 자리는 더 많이 남아있고요.



4. 침대 아래 상판에도 밀림 방지 처리되어 있어서 안심이에요.


5. 기사님께서 설치 깔끔하게 해 주고 원래 사용하던 제품 분해까지 해서 내려주고 가셨습니다.
 
 
 



저는 신혼 때 한샘 소파, 한샘 식탁을 사면서.. 다시는 한샘을 쓰지 않겠다 다짐한 1인으로써
사실 큰 기대가 없었지만 다른 제품들을 볼 때 제 기준에 충족되는 게 없더라고요.
다른 유명 제품들의 장점이 저에게는 단점으로 다가오기도 했고요. (예. LED 가드 - 아기가 올라타고 뛰어다닐게 뻔함)
그래서 남의 후기를 보고 듣는 것보다 그냥 제가 필요하다고 생각한, 또 아기에게 필요한 기준을 세우고 골랐어요.

그리고 고르실 때 패밀리 침대의 장점을 내세운 광고보다는 제품 자체의 장점을 내세운 제품을 꼭 고르시길 바라요.
저처럼 돈 두 번쓰지 마시고 (꼭 한샘이 아니더라도) 처음 살 때 제대로 된 걸 사시길.. 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