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육아/육아팁공유

키즈사이즈 기저귀로 갈아타는 시기에 대해

by 또리맘님_ 2021. 10. 18.
반응형



첫 아이를 키우다보니 언제 기저귀 사이즈를 바꿔주는게 맞을지, 언제쯤이면 어떤 사이즈를 쓸런지가 궁금했어요.
사이즈를 업그레이드 할 때 마다 하는게 맞는 것인지 확신이 서지 않아서
매의 눈으로 아이를 관찰하고 경험하여 나름의 기저귀 십계명도 만들었어요.
2021.06.18 - [보통의 육아] - 기저귀 사이즈 업그레이드 언제? (초보엄마가 알아야 할 기저귀에 관한 사실 10가지)

몸무게 12.88kg, 20개월. '키즈'가 될 때 까진 한 참 남은 것 같은데..
저의 경험에 비추어 볼 때, 아기는 기저귀 사이즈를 업그레이드 해 줄 때가 된 것 같았어요.

엉덩이로 기저귀가 모이고, 허벅지에 고무줄 자국이 선명히 나고,
통통한 배 위로 기저귀를 끌어 올려도 금방 배 밑으로 고무줄이 기어들어갔거든요.

그래서 20개월에 기저귀 끝판왕, 키즈사이즈로 갈아탔어요. 보는 사람도 편안하고 본인도 편안해보이네요.
안정적으로 올라오는 기저귀의 밑위, 통통한 허벅다리에 여유있게 맞는 사이즈!


저는 나비잠 기저귀를 쓰고 있고요 키즈사이즈 치고는 조금 작게 나온 것 같아요.
하기스 6단계 점보형이랑 사이즈가 비슷한 듯 합니다.
아기가 얼마나 빨리 크는지, 지난 달 이맘 때 하기스 6단계가 커서 꽉 죄어 입혔는데 한 달만에 적당히 맞네요.


다음은 무슨 기저귀로 갈아타야하나...



키즈와 점보 사이즈 기저귀 비교

좌: 키즈  우: 점보



뉘여놓고 봤을 때 언뜻 보기엔 점보사이즈와 키즈사이즈가 비슷해보이는데요.
그러나 고무줄을 늘여보면 키즈사이즈 허벅지 부분이 확실히 공간이 크고요, 밑위도 길더라구요.
키즈라고 해서 엄청 큰 애들만 입혀야 하는 줄 알았는데, 사실은 요 정도로 차이가 남을 알려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