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기타 리뷰

서울근교 나들이 아이와 함께 포천 산정호수 둘레길

by 또리맘님_ 2024. 3. 27.
반응형

 

 

만 네살 아이와 함께 걸은 포천 산정호수 둘레길

 
 
포천은 서울과 가까운 근교이면서도 자연을 가까이 할 수 있는 곳인데요. 
이 날은 할머니 할아버지 삼촌과 함께, 온 가족이 산정호수에 바람쐬러 갔어요. 
 
 

 
<주차비>

 
 
 
석촌호수의 주차장은 상동과 하동 주차장, 이렇게 두 군데가 있는데요. 
아이와 함께라면 상동주차장을 꼭! 이용하시길 바라요. 
하동 주차장은 호수 한바퀴를 전체적으로 돌아야하기 때문에 아이가 힘들어할 수 있거든요. 
 


유모차를 갖고 오는게 아니시라면, 또는 걷기 운동할게 아니시라면
아이 데리고 하동주차장에서 산정호수를 빙 둘러 오는 길은 너무 멀 수 있어요.
약 한시간 정도 소요된답니다. 
둘레길은 평평하게 잘 정돈되어 있어서 유모차 이용 OKAY!

 
저희 또리는 할아버지가 목마를 태워주셔서 어찌저찌 잘 다녀올 수 있었어요. 
 

 
 
호수라고 해서 둥근 모양의 호수를 상상했었는데 호수인지 강인지 모를 만큼 넓고 큰 곳이였어요.^^;; 
고요하고 잔잔하고 봄 날씨 나들이로 딱이였어요. 
 
 

내가 상상했던 산정호수... 캐나다의 레이크루이스 사진입니다. 양심상 뭐 이정도까지 바란건 아니였지만 ㅎㅎ 

 
 
물가에 놀러 가면 오리배는 필수죠^^ 
 
오리배는 수동으로 발로 저어야해서 저희는 전동보트를 탔어요. 
어른 셋에 아이 한명 사이즈 금액은 3만 5천원이였던 것 같아요. 
타는 명수에 따라 보트 종류와 크기도, 금액도 달라요. 
 

 
 
제가 운전대를 잡았었는데, 작동방법은 매우 간단했어요. 

아이도 운전하고 싶다고 하여 제 앞에 태우고 운전을 하게 놔둬봤고요, 
뒷좌석에서 엄마 운전하는걸 유심히 봤는지 기어도 만져가면서 제법 흉내를 잘 내더라구요. 
 
 

 

 

오리 배를 타기 전에 카페도 있구요, 
또 매점에서는 호떡과 불에 구운 아이스크림을 팔고 있어요. 
어떻게 아이스크림을 불에 굽나 봤더니 아이스크림 겉에 마쉬멜로가 입혀져있더라구요. 
 
열심히 걷고 난 후에 먹는 호떡 맛은 굿~~ 
관광지이지만  꿀호떡1500원, 치즈호떡 2000원으로 크게 비싼 편이 아니였던 것 같아요. 

 



 

 

 


 
 
포천에 오시면 이동갈비는 필수 코스인데요, 저희는 갈비 1987에 두번째로 방문했어요.
첫번째 갔을 때 기억이 친절하고 (저는 이게 제일 중요) 맛있었던 기억이 좋게 남아있었거든요.    
 
1인분 5만 5천원이라 적은 금액은 아니지만 
개별테이블이라 깔끔하고, 고기 다 구워주셔서 손 까딱 안하고 먹기만 하면 되고, 
빵이랑 버터, 고기를 같이 버거처럼 먹을 수 있게 나오고요.
(스파게티도 나오는데 이건 매콤해서 아이가 못 먹어서 좀 아쉽긴 해요.)
여러 모로 아이랑, 부모님 모시고 가기에 좋은 곳이라 추천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