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육아/육아팁공유

[엄마표교구] 색깔공 넣기 교구 만드는 방법

by 또리맘님_ 2021. 6. 13.
728x90
반응형


색깔공을 넣을 수 있는 교구를 만들었어요.
집에 색깔공이 여러 개가 있는데 매번 흩어진 공들을 찾아서 정리하기가 번거로웠거든요.
아기가 쏘옥 하고 넣어서 알아서 정리가 되었으면... 하는 엄마의 큰 그림!!
그러나 명분적으로는 색깔 인지, 색의 일대일대응, 분류와 수개념의 발달, 소근육발달, 협응력 등의 장점이 있어요.

준비물: 카드보드상자 (신발박스), 커터칼, 딱풀, 색종이


1. 애벌레의 몸통이 될 원을 그려요.
원을 예쁘게 그릴 필요는 없어요. 어차피 색종이로 덮을거라서 대략적인 가이드가 될 원을 그려요.

※ 정사각형 상자보다는 직사각형 상자를 추천드려요. 그래야 공이 들어갈 구멍을 많이 뚫을 수 있어요.


2. 원 안에 작은 원을 그려요.
크기 개념을 알려줄 수 있을 것 같아서 일부러 공보다 작은 사이즈의 원도 하나 뚫었어요.
※ 색깔 공이 쏙 들어갈 수 있도록 공의 사이즈에 맞게 그려요.


3. 커터칼로 작은 원을 잘라줍니다.



4. 색종이에 애벌레 몸통이 될 원을 그려서 오려요.


5. 오려낸 원을 상자에 붙이고, 상자를 뒤집어서 피자조각 모양으로 칼집을 내줍니다.


6. 칼집 낸 색종이에 풀을 붙이고 상자에 붙여요.
※ 큰 원의 경우에 칼 집을 많이 내주세요. 칼집이 많을 수록 원의 모양이 예쁘게 나와요.


7. 애벌레 눈, 더듬이, 발을 그리면 완성~~
앞으로는 돌아다니는 공 및 잡동사니 장난감들을 여기에 보관하게 될 것 같아요.

※ 사용해보니 아기가 공을 넣고는 상자를 뒤엎고 놀아서 사방으로 흩어진 공을 정리하는건 여전히 엄마몫이기에 공 보관용으로는 비추네요.


<셀프 후기>


아기는 며칠 동안 상자 뚜껑만 들고 다녔어요. 공 끼우기놀이도 재미있게 했고요.
집에 온 손님한테 뚜껑을 들이대며 애벌레를 자랑하기도 해서 제가 조금 민망했어요.
그러나 상자를 뜯어먹는 사태가 생겼고, 뜯어 먹다가 거기에 토를 하는 바람에
애벌레는 영영 다시 볼 수 없게 되었어요. 새드엔딩...

728x90
반응형

댓글2

  • Favicon of https://poof31.tistory.com 솜비 2021.06.13 21:23 신고

    이런 교구 나중에 만들어주면 좋아할것같아요~^^ 엄마표 교구들이며 육아팁들 자주 올려주세여 많이 배울게요😆💕
    맞구독하고갑니당😊
    답글

    • Favicon of https://junie0122.tistory.com 또리맘님_ 2021.06.14 12:19 신고

      저는 아기 100일 전까지 너무 힘들었어가지고... 갓난쟁이 키우시는 엄마들 보면 무조건 토닥토닥 하고 싶어요 ㅠㅠ 저두 겨우 16갤 아기 엄마이지만..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