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육아/육아팁공유

영유아 구강검진시기 및 27개월 아기 첫 구강검진

by 또리맘님_ 2022. 5. 11.
반응형

아기 27개월 들어 첫 번째 구강검진으로 구로 우리 아이들 병원 내에 위치한 치과에 방문했어요.
영유아 건강검진은 몇 번 받아봤지만 구강검진은 처음이라 어떤 식으로 진행될지 궁금했답니다.
치과라서 아기가 또 겁을내지는 않을지 염려했지만 무사히 잘 마치고 왔어요!

◎ 영유아 구강검진 시기

✔︎ 만 2세 18~29개월
✔︎ 만 4세 42~53개월
✔︎ 만 5세 54~65개월


◎ 검진 시간

예약하고 가서 대기시간이 길지 않았고, 검진시간은 5분 정도 걸렸던 것 같아요.
이의 상태를 확인하고 문진표를 바탕으로 주의할 점을 알려주시는 정도였어요.




◎ 문진표 작성

영유아 건강검진은 미리 인터넷으로 하고 갔었는데, 영유아 구강검진 문진표는 깜빡하고 하고 가지 않았어요.
그래서 수기 작성을 해야 했지만 질문이 12개밖에 되지 않아서 그리 오래 걸리거나 번거롭지는 않았고요.



◎ 구로 우리 아이들 치과

우리 아이들 병원 9층에 위치한 우아들 치과는 대기실이 널찍하고 아기책, 인형, 소파, 블록, 티브이가 있어서 편안한 분위기였어요.

아기가 누우면 천정에 티비가 있어서 아기가 누워있으면서도 불안감을 없앨 수 있을 것 같아요.
선생님이 따듯하고 친절한 느낌이었고 질문에도 시원히 대답해주셨어요.


◎ 27개월 또리의 구강검진

특이사항은 없었고 마지막 어금니가 위아래 다 나고 있는 걸 발견했어요!! 잇몸이 많이 간지러울 거라고 합니다.
그래서 그런지 요즘 또리가 엄마를 물려고 해요ㅠㅠ

◎ 우아들 치과 검진예약

우리 아이들 병원 사이트 내에서 예약하고 가시면 돼요. 아래에 예약 창 링크 남깁니다.
http://woorisoa.co.kr/bbs/board.php?bo_table=bkdent



◎ 영유아 구강위생에서 주의할 점

1. 주스 되도록 먹지 말라고 하셨어요.
- 배도라지즙도 주스인가요? 네~라고 하시네요.ㅋㅋ

2. 양치 무불소에서 고불소로 바꾸라고 하셨어요.
-아기가 아직 뱉는 게 안되어서 염려스러워요.
> 계속 연습을 시켜야 하고 안되면 저불소 치약으로라도 바꾸라고 하셨어요.

2. 치약의 양은 쌀알만큼 사용하라고 하셨네요.
- 콩알 아니고 쌀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