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기타 리뷰

신촌 세브란스 어린이 병원 발달 평가 과정, 비용

by 또리맘님_ 2023. 8. 11.
반응형

 

 
 
 
만 3세 또리, 신촌 세브란스에서 발달 검사를 받고 왔어요.

내 아이가 잘 크고 있는지, 염려되는 부분은 괜찮은 건지, 발달과정에서 제가 노력할 수 있는 것은 무엇인지 
궁금한 게 많네요. 
 

 

검사시간 

 

일전에 검사시간이 세 시간 정도라 들어서 유아가 검사 세 시간을 견딜 수가 있는 것일까? 의아함이 들었지만 
당일에 검사자 선생님이 행하신 실제 검사시간은 40분 정도였어요. 
 
아마 연령에 따라, 아이 협조 정도에 따라, 검사 방법이나 종류에 따라 다른가 봐요. 
 
 

 
어린이 병원 지하 1층에서 진행이 되는데요,
수납창구나 안내자가 전혀 없어서 내가 잘 온 거 맞나 싶으시겠지만 잘 오신 게 맞을 거예요. 
 
검사실이 몇 개가 있었는데 검사실 문 앞에 예약 아동 이름과 스케줄이 붙어 있거든요?
그런데 저희 아이 이름이 없어서 당황스러웠는데, 시간이 되면 호명을 해 주신다고 적혀 있어서 어쨌든 기다렸어요. 
 
기다리니까 저희 아이 차례 되어 부르셨고요. 문 앞에 이름이 왜 다른 이름이었는지는 잘 모르겠어요...
어쨌든 검사 시간까지 기다리세요! 기다리시면 검사자 선생님께서 나오십니다. 
 
 

 
 
부모가 작성해야 할 서류들 한 움큼 주시는데... 너무 많아서 당일에 다 할 수는 없을 것 같고요. 
작성하여 언제까지 등기로 보내달라고 하셨어요. 
 
 

 
검사실이 몇 개가 되는데, 공간이 공간이니 만큼 분위기가 정적이며 깔끔해요.
테이블이 다섯 개가 있어서 다른 예약자 부모님들도 설문 작성을 하고 계셨어요. 
 
발달 평가받는 동안 아동은 부모와 떨어져 있게 돼요.
검사하시는 선생님은 딱딱하거나 사무적이지 않게 아이를 잘 이끌어주신 것 같아요. 
 
그리고 40분이 금방 지나가서 쉬는 시간 10분 정도 뒤에 부모와의 면담이 이어졌어요. 
아이의 발달에 대한 질문들이 쏟아졌고, 어려울 것 없이 아는 대로만 대답하면 되었어요. 
그렇게 발달 평가는 끝이 났어요. 
 
 

 
한숨 돌리고 나니 주위가 보였는데, 제가 대기하고 있던 곳이 YG 라운지였군요.
YG 엔터테인먼트와 저와는 접점이 전혀 없을 줄 알았는데 이렇게 인연의 끈이 닿았네요... 
마침 아이가 검사를 실시한 곳도 <싸이 치료실>이었어요. 싸이 씨의 기부금으로 만들어진 곳이라고 합니다. 
 
좋은 일 하시면 좋지요~짝짝짝
 
 

 
대기 공간에 남녀 화장실이 있어요. 아기 변기도 있고요. 
저는 화장실이 없는 줄 알고 한참을 헤맸지 뭐예요.
물어물어 다녀오니 대기실 뒤편에 떡하니 있더라고요 ^^;;

 

검사 후 수납
 
 

 

 

검사를 마치고 1층으로 올라가 키오스크를 통해 수납해요.
기다리지 않아도 되니 요즘엔 얼마나 편리한지 몰라요. 주차정산까지 한큐에 마쳤습니다. 

 

검사비  

 

검사비는 두 시간에 40만 원이 나온다고 고지받았었는데 제가 납부한 금액은 20만 9천 원이었어요. 
검사 시간에 따라 다른 건가? 싶네요.
 


검사를 앞두고 검사실이 낯설으실 부모님들께 도움이 되셨으면 하네요. 

 

 

❤️TIPS❤️

 

※ 본관 주차장이 거의 만차라 주차하는데 시간이 걸리더라구요. 시간 넉넉히 계산해서 오세요. 

※ 마스크 챙겨오세요. 

※ 검사 결과 확인하러 오실 때, 아이 주민번호나 회원번호 챙겨오시고요,

도착 해서 수납창구에서 도착확인 누르는거 잊지마세요~ 

※ 추후 검사결과지 받을 때 등본 필요해요! (핸드폰 사진 x, 꼭 실물 등본 필요해요. 없으면 본관 3층에서 출력 가능)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