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육아템 리뷰

이케아 나뭇잎 캐노피 뢰바로 아이방 꾸미기

by 또리맘님_ 2023. 8. 28.
반응형

 
 
 


 
단조롭게 느껴지는 아이방을 좀 재밌는 공간으로 만들어 주면 어떨까 싶던 차에,
이케아에 갔다가 나뭇잎이 보이는 것이에요. (정식명칭 '뢰바')

꼭 이케아가 아니더라도 마켓 B 제품도 있다고 하니 편의에 따라 구매하시면 될 것 같아요.  
 
 

 꽤 크고 무거워요. 

 

가격

 
23년 현재 19,900원에 매장에서 판매 중

 

사이즈 

 
생각보다 나뭇잎이 커서 아이의 침대와 비슷한 사이즈였어요. 
 
저희 아이 침대는 길이 조절이 가능한 이케아 <부숭에> 모델이고요. 현재 길이 140cm로 사용 중이에요. 

나뭇잎 길이가 136cm 이니 침대 사이즈와 비슷한 크기라고 볼 수 있어요. 
 
매장에서는 작게 보이는데 설치해 보면 꽤 크고 무게가 있어요! 
 
 

고정방식 

 
브라켓 고정 방식이에요. 무게감 있는 캐노피를 단단히 고정하기 위해 선택된 방식인 것 같아요. 
 

 

 

조립

 
지지대(폴대)를 나뭇잎에 끼워야 해요. 
또리 아빠가 얼른 끼워버려서 사진이 없네요. 끼우는 건 크게 어렵거나 힘든 것은 아닌 듯 보였어요.
힘들면 투덜대는데 안 그러더라고요 ㅋㅋ 
 
 


 

단점 

 
1. 부착방식이 제한적이에요. 

벽에 나사를 박아야 한다는 것은 부담스러운 일이 아닐 수가 없네요. 

 
2. 고정대 길이가 짧아요.  

캐노피의 특성상 고정대의 길이가 짧은데요,
차라리 침대 헤드에 꽂을 수 있도록 고정대 길이를 길~게 해주었더라면,
또는 구부릴 수 있는 철사 재질은 어땠을까 등의 아쉬움이 남네요. 
 
참고: 레플리카 제품은 고정대 길이가 길다는 글을 보았어요. 
 
 
3. 나사가 동봉되지 않았어요.

브라켓을 설치해야 하는데 브라켓만 주고 나사못은 포함되어 있지 않아요. 
알아서 구해서 설치하라는 말로 찰떡같이 알아듣고 그렇게 했어요. 
 
 
4. 컬러감

톤온톤 중요한데~ 베이지색 방에 급 초록색이 나오니 좀 생뚱맞기는 하네요.
파스텔컬러도 만들어주세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아이방의 아늑함을 위한 인테리어 소품으로 손색이 없는 것 같아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