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육/엄마표 영어

영어 홈스쿨링에 도움되는 호주 유치원 자료 싸이트추천

by 또리맘님_ 2021. 1. 14.
반응형

 

 

 

 

Mrs. Byrd's Learning Tree

mrsbyrdskinder.blogspot.com

 

인터넷 검색하다가 우연히 발견한 노다지같은 웹 싸이트인데, 호주 유치원에서 20년 이상 티칭한 선생님이 만든 홈페이지에요. 

Freebies 란에 가보면 선생님이 제공하는 공짜 자료들이 많네요. (모바일 버전 말고 웹버전으로 봐야 보여요.)

저희 아기 나중에 크면 놀이 삼아 홈스쿨링해도 되겠다 싶어서 즐찾해두다가 공유하면 더 좋을 것 같아 올려요. 

외국의 유치원생 아이들은 뭘 배우는지, 학습 수준은 어떤지 알 수 있어서 그것도 재미있네요.  

우리나라 영유다니는 아이들 수준이 더 높은 것 같단 생각도 잠시 해보았어요. 

 

예를 들면, 아래 만 5세 아이(K-1 level)가 학습지에 써 둔 스펠링을 보면 알아 보기가 어렵죠?

s를 거꾸로 쓰고 소문자 d를 o로 쓰는 등 아직 알파벳을 정확하게 쓸 줄 모르는 것 같아요.

 

 

 

그런데 상대적으로 우리나라는 아이들에게, 특히 영어교육에 있어서 완벽함을 추구한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스펠링 하나 틀리면 이건 아니야 하고 고쳐서 바꿔야만 속이 시원한 그런 교육이요. 

중요한건 지금 얼마나 멋드러지게 잘 하느냐가 아니라 아이가 영어를 통해 무얼 배우고 어떻게 써 먹느냐일텐데 말이에요. 

그래서.. 부모에게는 나무가 아닌 숲을 보는 눈이 필요하단 걸 느껴요. 

쪼~끔 릴렉스한 영어학습도 필요하지 않을까라는 생각을 해 보았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