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육아/엄마의 보통날

출산 후 첫 건강검진 GC녹십자 아이메드 후기

by 또리맘님_ 2021. 2. 9.
반응형

 
 

 
 
다들 출산하시고 건강검진 하셨나요?
저는 출산 직후에 부인과 검진은 받았었지만 임신, 출산기간 통틀어 약 2년간 건강검진은 하지 못했었어요.
그래서 이번에 건강 검진을 받으러 갔어요. 
검진도 마음 먹고 해야지 아니면 한 해 두 해 시간이 훌쩍 가버리더라구요.
 
 

 
 
남편이 대학병원에서 내시경을 하고 있지만 코로나 땜에 녹십자 아이메드 강남의원으로 갔어요. 
이 곳의 프로그램이 나쁘지 않다고 하네요. 
검진예약은 인터넷으로도 할 수 있지만 저는 전화로 예약 했고요,
왜 그런진 모르지만 10%할인 해주신다고 하셨어요. 인터넷도 할인이 될 지는 의문이에요. 
 
 

 
 
예약하니까 카카오톡으로 문진표를 등록할 수 있게 URL을 보내주더라구요.
미리 하니까 병원에 가서 수기로 작성하는 것보다 시간이 단축되어 훨 편했어요.
 
위 내시경 시 ☆검사 전 12시간은 공복, 검사 당일 주스, 물, 껌도 먹지 않기.☆
대장 내시경 시 ☆(오전 기준) 검사 1일전 점심은 흰쌀죽, 저녁은 금식, 대장약 복용시 물 많이☆
하라고 합니다 . 피 검사 수치때문에 그런 것도 있고 내시경 할 때 잘 보이지 않는다고 해요.
그래서 저는 검진 시간을 이른 아침 시간으로 잡았어요. 낮에 암 것도 못 먹는건 고통이에요.ㅠ
 
 
 

 
 
가장 무난하게 베이직 건강검진으로 선택했어요.
50세 이하 지병 없는 제 나이 또래 분들이면 이걸로 하면 될 것 같아요. 
다른 병원들이랑 비교해보니까 구성과 검진 비용이 거의 다 비슷비슷했어요. 
여기서 수면 내시경은 3만원이 추가 돼요.
총 금액에서 10%할인받아서 56만3천9백원이 나왔어요.
1,2,3월 건강검진하는 사람 중 원하는 사람에 한해서 알코올 분해능력도 검사해준대요.
출산하고 술이 갑자기 맛있어진 저의 알코올 분해능력은 어떨지 궁금해서 신청해봤어요.
 
 

 
 
대기자가 없는 곳부터 안내해주셔서 수면내시경하고 쉬는 시간 포함해서 2시간만에 끝낼 수 있었어요. 
전자식 팔찌로 검진 받는 곳마다 체크인 하는 찜질방식 시스템(?)이라서 정말 편리했어요. 
규모도 크고 깔끔했고 모두 친절하셨던게 기억에 남아요.  
일단은 편리했고 신속하게 끝내서 담에도 또 방문의사는 있지만,
결과가 2~3주가 걸린다는 점과 끝나고 의사의 문진은 받지 못한다는 건 좀 별로였던 것 같아요. 
결과지는 이메일로 또는 서류로 받아볼 수 있다고 해요. 좋은 결과가 나왔으면 좋겠네요. 
 
☆ 생리기간에 걸리지 않도록 예약하세요.☆
☆ 가자마자 소변검사 하니, 화장실 가지 말고 방문하시길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