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육/또리 영어

17개월 아기 Spot 지옥이 (드디어?) 왔어요.

by 또리맘님 2021. 7. 14.
728x90
반응형


Spot시리즈를 언제 샀더라...
2021.03.04 - [교육/또리 영어] - 새 전집 들였어요& 스팟 시리즈 리뷰 My first SPOT
이전글을 찾아보니 아기가 13개월에 들였네요.
미국 아기들이 즐겨 읽는 책, 그리고 한국 영유에서 보여주는 책이라는 소리를 듣고 덥썩!! 겁도 없이
10권을 세트로 들이고, 좋은 정보는 나눠야 한다고 친구네한테도 한 질 선물~
들은건 또 공유하자고 블로그에도 포스팅.


그러나 아기는 전혀 관심이 없었으니.. 플랩북이라서 재밌어 할 만도 한데 정말 이렇게 안 볼 줄은 몰랐어요.
우리 아기도 가리는 책이 있구나를 처음 깨닳았지요. 쪽박으로 치면 대 쪽박이었어요.
그것도 하필 왜 전집으로 사가지고....^^


책에 관심 갖게 해주려고 책바구니에도 넣어보고, 전면책장에도 진열해보고, 식탁자리에도 올려둬보고.
그러나 단 한 권을 안 보더라구요. 그래서 때가 아닌가보다 하고 케이스에 고이 넣어서 보관만 하고 있었어요.

한 권만 서울집에 가져오고 나머지는 할머니댁에 보관하고 있다가, 이번에 4차 대유행인 코로나때문에
부랴부랴 할머니댁에 피난와서 책을 많이 못 가져 온 관계로 꺼내서 다시 진열해 놨는데..
17개월 아기, 스팟 시리즈 너무 잘 봅니다.


오늘 아침에도 저 자고 있는데 책 쥐어 주며 읽으라고... 다 읽고 덮으니 아니라고 또 읽으라고...
어제 밤엔 똑같은 책 네 번 읽고 다른 책으로 넘어갔어요. 이게 바로 책지옥이구나. 처음 깨닳았죠.
추피책이 그리 지옥이라고 해서, 아기가 많이 읽어 달라하면 좋은거 아닌가? 꼭 지옥이라는 표현을 써야하나? 했는데
일단 엄마가 같은 책 계속 읽어주려니 넘 지겹네요. 그리고 다시 또 다시 계속 읽어달라고 하니, 음 ㅋㅋㅋ


요즘 잠자리독서 할 때 책 몇 권을 초이스해서 늘어뜨려놓고 아기가 읽고 싶은 책을 선택하게 하거든요.
(조그만게 자기 주장과 호불호가 생긴게 여간 귀여운게 아니네요♡)
그 중 스팟은 일등이에요. Spot Says Goodnight 이라는 책이 있는데 잠자리 독서로 좋아요.
스팟도 잘자, 우리 또리도 잘자~ 굿 나이잇~~ 이렇게 아름답게? 마무리 하려고 하는데 다시 읽어달라고....


제 생각에 요맘때 부터 (18갤 전후~) 아기들이 생활동화 같은걸 좋아하는 것 같아요.
내용도 너무 심심하고 별 거 없어요. 그네 타고, 친구랑 놀고, 엄마아빠랑 놀러가고, 잠 자기 전 목욕하고..
그냥 일상생활인데, 거기서 자기와 비슷한 점을 찾는게 아닌가 싶어요.
그래서 추피 지옥과 같은 말이 생긴게 아닐까요? 내 이야기니까? 저도 다른 엄마들 육아이야기가 넘 재밌는 것 처럼? ㅋㅋㅋ


그리고 제가 이 책을 구매한 시기엔 인지하고 있는 동물이 많지 않아서 강아지든 뭐든 관심이 없었거든요.
알고 있는 것도 기린이랑 몇 가지 동물 밖에 없었어요.
그런데 요즘엔 새, 사자, 악어, 하마 (마침 스팟 등장인물) 등등 알고 있는 동물도 많아졌고, 관심있는 동물도 생겼고요.
강아지를 보면 궁금해하고 따라가기도 하고요. 그래서 이때 쯤 스팟 시리즈가 아기 눈에 들어 온 것 같아요.


다시 본 스팟의 내용은 역시나 훌륭하네요. 국내 영어전집에서는 찾아 볼 수 없는 진짜 영어표현의 향연이에요.
한 권 한 권에 포함 된 문장이 버릴거 하나 없이 꽉 차있어요.


단점은 플랩이 너무 너무 약해요. 그냥 종이를 오려서 뚜껑만 붙여놓았어요.
이것두 플랩은 플랩이긴 한데... 이런 플랩 처음 봐서..
서울로 가져간 한 권의 스팟은 이미 아기가 플랩을 다 뜯어놔서 제가 보수를 하다가 하다가 포기했어요.
코팅해서 붙여놓고 별 짓을 다했다는..
이거 한 권이라도 잘 봤으니 됐다~ 하고 버려둔 책이었는데 나머지 책도 이렇게 좋아할 줄은 몰랐네요.


그리고 주인공인 강아지 이름은 Spot, 하마 선생님 이름은 Helen, 스팟 아빠는 Sam인데
아기가 강아지 대신 Spot이라고 하고 Sam이라고 하면 단어를 헷갈리지 않을까 싶어서 어떻게 읽어줘야 할지 모르겠어요.
요즘 사물을 영어로 인지하고 where is~? 하고 물으면 알아듣고 가리키거든요.
그런데 갑자기 puppy, dog, hippo 대신에 Spot, Sam, Helen 이라고 하면 혼란스럽지 않을까하고요.
일단은 영어는 그대로 읽어주되 주저리 주저리 내용 덧붙일 때는 등장인물의 이름 대신 강아지, 하마 등으로 표현해요.
뭐가 옳은지 모르겄어유. ㅠ



이 후기를 쓰는 이유는, 지난 번 스팟 구매후기 쓰고 아기가 아직은 안 좋아하지만
혹시 좋아하게 된다면 글을 쓰겠다고 적어놨거든요. ^^ 아무도 모르지만,,
저는 비지베어 시리즈든 Spot 시리즈든 적기가 가장 궁금했어요.
적기라고 하면 아기가 가장 잘 보는 시기일 수도 있고, 또 좋아하기 시작한 개월 수가 될 수도 있어요.
적기를 모르니 무작정 사서 언제 올지 모르는 적기를 기다릴 수 밖에 없었어요. (욕심에 늦는건 또 싫음 ㅋㅋ)
차라리 누가 딱 딱 알려줬음 좋겠더라고요. 10갤엔 무슨 책, 20갤엔 무슨 책 사라고요. 그래서
저같은 분들을 위해서 (울 아기 경우에) 몇 갤이 되니 이 책 좋아하더라 알려드리고 싶었어요.
이상 Spot후기는 끝~~

728x90
반응형

댓글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