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육/엄마표 영어

어휘폭발기 아기 영어 그림사전 추천 (Maisy, Eric Carle, Bizzy Bear)

by 또리맘님_ 2021. 8. 2.
728x90
반응형

아기가 단어를 받아들이는 속도가 심상치않네요.
한 번 가르쳐준건 다 받아먹는 어휘폭발기의 시작인가봅니다.
Where is -? 를 써서 질문 몇 개 했더니 제대로 가리키길래 단어를 본격적으로 알려줄 시기라는걸 직감했고요,
그래서 17개월부터 단어책을 노출하기 시작했어요.


지인이 우뇌교육을 통해 암기한다는 플래쉬카드 어쩌구를 한번 해보라며 추천을 해줘서 찾아봤는데
굳이....왜 단어를 그렇게...^^;;

빨리 익힌건 빨리 잊어요.
어휘만 가지고는 적용해서 문장을 만들 수도 없구요. 중요한건 맥락(Context)이랍니다.




메이지, 에릭칼, 비지베어를 좋아하는 아기들에게 추천하는 책 4권이며 모두 조작북이에요.
간단한 스토리가 있고 관련 어휘가 나와서 흥미를 바탕으로 자연스럽게 단어에 노출되는 환경을 줍니다.

1. Maisy's First Clock

시계/ 메이지/ 숫자 좋아하는 아이들에게 추천


책에 시계가 있길래 고민없이 고른 책이에요.
저희 아기는 시계 정말 좋아하거든요. 엄마 보다 '시계', '째깍'을 먼저 불렀어요.
시계를 좋아하는 아기, 또는 영어를 시작하는 단계이며, 시계 읽는 법을 익히는 연령대의 아이들에게 추천드려요.


책이 은근히 커요. 빅북 정도의 크기라고 보시면 돼요. 두 돌 미만 아기가 펼쳐 보면 이 정도에요.
그래도 온 몸으로 넘겨봐요. ㅎㅎㅎ


내용은 Maisy의 하루 일과, 일과 시간에 따라 하는 일들, 그 사이에 등장하는 물건의 이름이에요.

시계 그림도 그려져 있어서 아이가 그림을 따라 시침을 맞출 수 있게 되어있어요.

이 책의 장점은 스토리텔링이 가능하다는 점이에요. 그래서..

* 18개월 아기는 이렇게 사용하고 있어요*

1. It's ____o'clock. 시간 앞에 It's를 붙여 full sentence로 읽어줘요. 비인칭주어를 익힐 수 있어요.
It's 6 o'clock. After supper, it's bath time.

2. 단어를 보고 나서 옆 페이지의 그림에서 해당 물건을 찾아요.
Maisy is taking a bath. Look, there is a soap!

3. 실제 물건이 보이면 다시 한번 영어로 말해줘요. 특징도 함께 말해주고 있어요.
ex) What is it? It's a soap. It's slippery.

4. 시간을 말 할 때 시계도 같이 돌려줘요. 숫자 익히기와 시간 읽기에 도움이 되지 않을까 기대하고 있어요.






2. Around the farm/ Hear bear roal

  사운드북 /에릭칼/ 동물 좋아하는 아이에게 추천


  


<Around the farm>은 농장동물이구요, <Hear bear roar>은 야생동물이에요.
겹치는 동물도 꽤 있어서 두 권 다 살 필요는 없겠지만 저는 일단 아웃풋이 너무 좋고 또 재밌어서 추천해요.
그림을 누르면 동물 이름+동물 소리가 나오는데 아기가 누르고 놀면서 동물 이름을 그냥 익히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한 권만 샀다가 다른 한 권을 추후에 더 샀어요.


책은 동물그림이 나오고 해당 동물의 특징을 짧막한 영어문장으로 설명하고 있어요.
애벌레, 나비 소리가 어떻게 표현되었는지 궁금하시면 Around the farm을 한번 구매해보시길.



3. Bizzy Bear's Big Book of World

비지베어/ 플랩북 좋아하는 아이들에게 추천


비지베어 좋아하는 아이들은 이 책이죠!
요즘에 아기한테 비지베어 볼까? 하면 비지베어 책 말고 이 책으로 달라고 그래요.
볼거리가 많은지 유심히 보고 넘기고 플랩 들춰보며 저희 아기가 잘 가지고 노는 책입니다.


보유하고 있는 단어 수가 가장 많아요. 500개 이상. 본격적으로 단어 사전이라는 생각이 들어요.
10가지 씬을 바탕으로 주제와 관련되는 단어 그림이 있구요.
수준이 좀 있어요. 저는 제가 보고 아직 익힐 필요 없다 싶은 단어(ex. referee) 는 의도적으로 알려주지는 않고 있어요.


보기만 봐도 그림이 아기자기하고 볼거리가 많죠? 그만큼 얘깃거리도 많아요.
또 아기가 스스로 관심있는걸 가리키고 단어를 습득하니 타인이 일방적으로 제시하는 단어보다 내면화가 빠를거에요.
아쉬운 점은 세이펜만 되었어도... 제가 앵무새가 되어 열심히 읽어주고 있네요.


이거 말고도 원서 영어단어책이 많더라구요.
제일 좋은건 아이가 좋아하는 캐릭터나 책을 중심으로 하는 단어책을 고른다면 실패가 없을거에요.

728x90
반응형

댓글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