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육아템 리뷰

트니트니 교구 8종 소개 및 수업후기

by 또리맘님_ 2021. 6. 16.
반응형

트니트니는 문센 수업이고요, 수업을 들으면 교구를 주는데 트니트니 홈페이지에서도 구매할 수 있어요.
모두 Made in China 이며, 내구성이나 완성도가 그리 썩 좋지는 않지만
아이가 한 철은 잘 쓸 수 있겠다, 잠깐은 잘 가지고 놀겠다 정도의 퀄리티라는 점을 참고해주세요.
그래도 그 중에서 아기가 좋아하기도 하고, 이건 좀 괜찮네? 하는 제품은 있더라고요.

  1. 베니팡팡라켓
  2. 프라이 펀볼
  3. 삐융삐융 트니도형 (트니 사운드 블록)
  4. 몬스터스탬프
  5. 응가응가 베니 변기커버
  6. 큐니 통통볼
  7. 트니프렌즈 푸슝푸슝 물총
  8. 먼지쏙쏙 트니 청소기

 


1. 베니팡팡라켓
풍선을 공처럼 이용하여 라켓으로 치고 놀 수 있는 아이템.
아이가 라켓으로 공놀이가 가능한 연령이 되면 유용히 쓸 수 있을 것 같고 손잡이도 폼으로 마감이 되어있고 깔끔하네요.
풍선이 아닌 가벼운 공을 이용해도 좋을 듯 해요.


2. 플라이펀볼
천으로 된 공 껍데기 안에 커다란 풍선을 불어 넣어 날리고 놀 수 있는 아이템.
다리 힘으로 힘껏 차기, 두 손으로 잡고 양발의 힘을 이용해 던지기, 펀볼을 주고받으며 활동하기 놀이를 할 수 있다고 적혀있어요.



3. 트니 사운드블록
돌~두 돌 사이 교구로 괜찮겠네요. 도형을 넣으면 삐~하는 소리가 나요. (풀피리 소리라고 하는데 음..)
집에 마땅한 도형교구가 없으면 아기가 쓰기에 재밌고 괜찮은 듯 해요.


4. 몬스터 도장
도장이 생각보다 커요. 남자 어른 주먹 정도?
몬스터 도장 속에 동전을 넣고 누르면 동전이 아래에 내려오는 식이고요.
아이들은 신기해하면서 여기저기 계속 찍어볼 것 같은 재미있는 장난감이네요. (엄마 눈엔 유치함+하등 쓸데없다)


5. 응가응가 베니변기커버
4등분으로 접을 수 있게 되어서 소지가 용이하여 공용화장실같은 곳에서 유용히 쓸 것 같지만...
아직 저희 아기가 어린 관계로 이게 정말 유용히 쓰일 것인가? 어떻게, 어디에, 왜 쓰이는 것인가?는 제 영역밖이라
사실 잘 모르겠어요. +) 엄마들한테 트니트니 응가송이 유명하다고 들었어요. 

 


6. 큐니통통볼
저희 아기 몸집만한 커다란 통통볼인데 속에 큐니 풍선이 또 들어가 있어요.
건전지를 넣으면 통통 튈 때 마다 소리가 나는데 재미있는 디테일같아요.
물놀이 가서도 가지고 놀 수 있을 것 같고, 아기가 좋아하면서 공을 따라다녀서 이건 돈 주고도 샀을 것 같아요.


7. 큐니푸슝푸슝 물총
목욕놀이 할 때 사용할 수 있는 장난감인데 울 아기가 빨아도 괜찮은건지 살짝 걱정은 되어요.
전에 이런 장난감을 썼었는데 속에 물이 들어가서 고이니까 말릴 수도 없고 찝찝해서 버렸거든요.
차라리 구멍이 없다면 더 좋을텐데, 물총놀이를 위한 작은 구멍을 뚫어놓아서 아쉬워요.


8.먼지쏙쏙트니청소기
저희 아기는 집에 있는 밀대 자루를 들고 닦는 행동을 정말 많이하거든요. 그래서 이 장난감이 정말 딱이라고 생각했어요.
아마 돌 이후 아기들은 다 좋아하면서 가지고 놀 것 같아요.
바퀴가 있어서 쉽게 밀리고, 아기 키에 맞고 가볍고요.
바닥에 붙여진건 먼지인데 자석이라서 밀대 바닥에 붙어요. 깨알 디테일이에요.



트니트니 수업을 들어보니...

에너지 발산이 필요한 아이들이 할 수 있는 에너제틱하고 활기찬 수업이었고요,
그래서 힘이 넘치는 저희 아기한테는 참 필요한 클래스였지만 계속 울고 겁먹는 아기들은 있더라고요.
아기의 성향을 탈 것 같단 생각이 들었어요. (수업 시작이 아기 머리 잡고 다리 돌려 공중회전시키기)
집에 오는 길에 저희 아기는 피곤해서 늘 곯아 떨어져서 잠들었었어요.


큰 회사 프로그램이다보니까 수업 교구들이 다양했고 대근육, 소근육 사용까지 두루두루 활용하려고 하는 것 같았어요.
예를 들어, 자동차가 주제였다면 자동차를 타서 흥미를 유발하고, 분해된 자동차를 조립해보는 활동을 하고,
만든 자동차를 가지고 도로 위에서 바퀴를 굴려도 보고 그 과정에서 순서도 지키는 법을 익히고요.
세차장으로 끌고가서 세차도 시키고요. 끝나고는 운전면허증도 발급해줘요.ㅎㅎ
짧은 시간에 여러 활동을 하느라 엄마는 바쁘고 지쳤지만 아기는 정말 재미있어하는 시간이었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