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기타 리뷰

아기랑 호캉스 워커힐 비스타 코너스위트룸과 아차산설경

by 또리맘님_ 2022. 2. 11.
반응형

 


24개월 아기와 함께 방문한 워커힐 비스타입니다. 작년에 이맘때에도 방문했고 이번에도 찾게 되었어요.
Baby-friendly 한 호텔의 서비스가 한 몫 했습니다.

작년엔 스파 디럭스룸을 찾았고 이번엔 코너스위트룸을 찾았는데요.
스파 디럭스룸도 가성비 나쁘지 않으니 작년 후기를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2021.01.24 - [리뷰/기타 리뷰] - [아기와 호캉스] 비스타 워커힐 스파 디럭스룸 추천해요




⦿ 객실 타입: 코너 스위트룸 (아차산 전망)
아차산 전망이라고 나와있어서 사방이 아차산일 줄 알았는데 절반은 한강뷰였어요.


침대가 원형이었는데 킹사이즈보다 넓은 느낌이었고 아기 한 명에 어른 두 명 잘 수 있을 것 같아요.
저희는 이불 추가했었는데 남편이 어쩌다 보니 바닥에서 잤어요. ^^;;

*이불 추가는 1박당 25000원이었어요.


저희가 묵었던 룸만 그런지 모르겠는데 통유리로 들어오는 햇볕이 엄청났어요.
에어컨을 틀어도 틀어도 온도는 내려가지 않고 방 내부 온도가 29.5도까지 올라갔어요.
커튼을 치자니 뷰 보러 왔는데 커튼 치면 무슨 소용 있나 싶고, 그렇다고 창문이 있는 것도 아니라 그 점은 조금 불편했어요.


룸 자체도 낡은 편인데 욕실이 특히나 더 낡았어요.
천장 샤워기에는 석회처럼 흰 물 때가 껴 있어서 쓰지 않았고, 타일 줄눈 사이에 때도 끼어있고요.
리뉴얼 한번 해야 할 것 같아요. 그나마 청소상태는 위생적이었어요.

욕조는 세 가족 모두 들어가도 넉넉할 만큼 아주 컸어요. 수영장에 사람이 많아 가지 않았는데
대신 욕조를 잘 이용했어요. 역시 워커힐은 스파 욕조가 굿!


옷 장 최고 널널해서 좋았고요..
두 돌 엄마 팁, 아기 내복은 무조건 넉넉히 챙깁니다. 밥 먹다가 흘리고 물 마시다 흘리고...

⦿ 룸서비스 & 아기 밥


한식은 미역국이랑 곰탕 시켰어요. 그런데 가격에 비해서 좀 많이 부실하단 생각이 들었어요.
콩나물 반찬 하나는 나올 줄 알았는데 말이에요. 나물이 하나도 없었어요.
나오는 찬이 모두 김치류랑 절인 음식이어서 아기 줄게 딱히 없었네요.
간은 세지 않고 나쁘지 않았어요. 공깃밥은 추가로 주문했어요.


아기 아침은 빵, 샐러드, 계란, 과일, 우유. 조식 메뉴 좀 덜어줬더니 배 빠방 하게 음청 잘 먹었어요.
작년만 해도 분유 챙기랴 이유식 챙기랴 되게 바빴던 것 같은데 1년이 지나니 좀 컸다고 짐이 가벼워졌어요.

⦿ 피자힐 피자
피자힐은 풀 부킹이라 예약 엄두도 못 내고 편히 로비층 베이커리 키오스크에서 주문하고 룸에서 기다리다가 픽업해왔어요.
키오스크 이용객은 20% 할인된 가격으로 주문할 수 있어요.
어쩌면 홀에 가서 먹는 것보다 편하게 룸 안에서 먹을 수 있는 장점이 있는 것 같네요.



⦿ 스카이 야드
스카이 야드는 아기가 뛰어놀 수 있는 곳이라 좋아요. 다들 수영장 갔는지 사람이 별로 없어요.
귀차니즘 때문에 족욕탕에 발 담근 적은 없었는데 한 번 담가보니 좋더라고요. 멍 때리며 경치도 보고요.
아기는 아빠가 데리고 있어도 계속 엄마 곁으로 와서 맴도네요^^


⦿ 라이브러리
크진 않은 공간이지만 알차게 책들이 꽂혀있는데요, 잠깐 둘러보러 갔다가 너무 좋아서 저도 모르게 그만 책 들고 앉아버렸어요.
남편이 편히 구경하라고 아기 데리고 로비로 가줘서.. 읽고 싶은 책이 너무너무 많았네요.
만약 혼자 호캉스 하게 된다면 스파하고 마사지받고 여기서 책 읽고 하루 종일 있고 싶어요.

 

장점
✔︎ 하이체어, 매직캔(휴지통), 공기청정기, 아기 샤워가운과 슬리퍼 등 아기에게 적합한 어메니티를 제공해요.
✔︎ 스태프들이 편안하고 여유 있는 태도로 필요한 서비스를 빨리 잘 제공해줘요.
✔︎ 공간이 널찍해서 아기가 편하게 놀아요.

단점
✔︎ 창에 필름이 붙어있어서 가까이에서는 뷰를 볼 수 없다는 단점이 있어요.
✔︎ 룸서비스 메뉴가 별로였어요. 주문한 밥이 부실하단 느낌이 있었어요.  
✔︎ 키즈카페가 없어진 듯해요. 여기가 좋아서 간 이유도 있거든요. 작년 10월에 오픈한다고 했는데 했다가 다시 닫은 거 같아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