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육/엄마표 영어

17개월 아기 Spot 시리즈 후기

by 또리맘님_ 2021. 7. 14.
반응형

이전 글을 찾아보니 아기가 13개월에 들였네요.
미국 아기들이 즐겨 읽는 책, 그리고 한국 영유에서 보여주는 책이라는 소리를 듣고 덥썩!! 겁도 없이
10권을 세트로 들이고, 좋은 정보는 나눠야 한다고 친구네한테도 한 질 선물~


그러나 아기는 전혀 관심이 없었으니.. 플랩북이라서 재밌어 할 만도 한데 정말 이렇게 안 볼 줄은 몰랐어요.
우리 아기도 가리는 책이 있구나를 처음 깨닳았지요.
그것도 하필 왜 전집으로 사가지고....^^



17개월 아기, 스팟 시리즈 너무 잘 봅니다.


오늘 아침에도 저 자고 있는데 책 쥐어 주며 읽으라고... 다 읽고 덮으니 아니라고 또 읽으라고...
어제 밤엔 똑같은 책 네 번 읽고 다른 책으로 넘어갔어요.



제 생각에 요맘때 부터 (18갤 전후~) 아기들이 생활동화 같은걸 좋아하는 것 같아요.
내용도 너무 심심하고 별 거 없어요. 그네 타고, 친구랑 놀고, 엄마아빠랑 놀러가고, 잠 자기 전 목욕하고..
그냥 일상생활인데, 거기서 자기와 비슷한 점을 찾는게 아닌가 싶어요.


그리고 제가 이 책을 구매한 시기엔 인지하고 있는 동물이 많지 않아서 강아지든 뭐든 관심이 없었거든요.
알고 있는 것도 기린이랑 몇 가지 동물 밖에 없었어요.
그런데 요즘엔 새, 사자, 악어, 하마 (마침 스팟 등장인물) 등등 알고 있는 동물도 많아졌고, 관심있는 동물도 생겼고요.
강아지를 보면 궁금해하고 따라가기도 하고요. 그래서 이때 쯤 스팟 시리즈가 아기 눈에 들어 온 것 같아요.


다시 본 스팟의 내용은 역시나 훌륭하네요. 국내 영어전집에서는 찾아 볼 수 없는 진짜 영어표현의 향연이에요.


단점은 플랩이 너무 너무 약해요. 그냥 종이를 오려서 뚜껑만 붙여놓았어요.


그리고 주인공인 강아지 이름은 Spot, 하마 선생님 이름은 Helen, 스팟 아빠는 Sam인데
아기가 강아지 대신 Spot이라고 하고 Sam이라고 하면 단어를 헷갈리지 않을까 싶어서 어떻게 읽어줘야 할지 모르겠어요.

요즘 사물을 영어로 인지하고 where is~? 하고 물으면 알아듣고 가리키거든요.
그런데 갑자기 puppy, dog, hippo 대신에 Spot, Sam, Helen 이라고 하면 혼란스럽지 않을까하고요.
일단은 영어는 그대로 읽어주되 주저리 주저리 내용 덧붙일 때는 등장인물의 이름 대신 강아지, 하마 등으로 표현해주고 있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