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육아/육아팁공유

오디오클립 추천) 오은영박사의 글로만 읽어서는 잘 안되는 육아 듣기

by 또리맘님_ 2021. 1. 8.
반응형

오디오클립은 네이버의 청취 서비스인데요, 오디오북이나 라디오를 들을 수 있는 플랫폼이에요.

아시는 분들도 많겠지만 저는 최근에 이 서비스를 알아서, 혹시나 모르는 분들이 계시다면 공유하고 싶어요. 

(자주 들으시는 분들은 좋은 프로그램 추천 좀 해주세요^^)

 

 

 

 

제가 추천하고 싶은 오디오클립은 오은영 박사님의 '오은영과 함께하는 오늘, 육아회화'에요.

오은영 박사님 안 좋아하는 분이 없을 것 같은데요. 아이들의 마음을 잘 읽을 수 있는 분이란 사실만으로도

마음이 따뜻하고 인품이 훌륭한 분일 것 같아서 저도 참 좋아해요. 

 

 

하루에 1,2분, 많아야 4,5분의 시간 속에 오은영 박사님이 짧막한 육아팁을 줘요.

그런데 이게 듣다보니 저한테도 위로가 되는 말일 때가 있더라구요.

최근에는 인간관계에 대해서 하시는 말씀이 마음에 쏙하고 들어왔어요.  

인간관계의 출발점을 '해 할 의도가 있는가'에서 시작하라고,

가깝지 않은 사람이 의도성을 가지고 나에게 해를 준게 아니라면 괜찮은거라고, 그냥 그 사람이 그 정도인가보다 생각하라구요. 

세상을 살다보면 별 사람이 다 있고 최선을 다해도 별 일이 생기지는 않을 수 없으니,

별 일이 생기면 정답이 아닐 수도 있지만 합당하게 처리해가며 살면 된다고요.

아직까지 관계에서 서툴고 상처받지 않는 적당한 거리란 어떤걸까 고민하던 저에게는 명쾌한 해답처럼 느껴졌어요.

그리고 저희 아이에게도 감정과 시간을 부정적인 것에 쓰지말라고 알려 줄 수 있을 것 같아요. 

 

오은영과 함께하는 오늘, 육아회화 (by 오은영 박사)

왜 오은영 박사가 하면 되는데, 나는 안 될까? 오은영 박사의 유쾌하고 다정한 회화식 육아 코치로 매일 따라하고 실천하는 육아 연습의 시간. 하루 1번, 하루 1실천! 그 1°의 변화가 쌓이면 당신

audioclip.naver.com

 

아이가 어린이집 갈 시간이 다 되었는데 양말을 자기가 신겠다고 억지부릴 때, 하지만 잘 신지 못할 때.

어떻게 하시겠어요? 오은영 박사님이 해답을 알려주셨어요. 한번 찾아 들어보세요^^ 

반응형